자료실

[치아정보/상식] 칫솔모 형태에 따라 용도가 다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1-01-28 00:00 조회340회 댓글0건

본문



칫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위는 당연 칫솔모입니다. 칫솔모가 어떤 모양인지에 따라 그 용도가 서로 달라 잘 확인하시고 자신의 구강상태에 맞는 칫솔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잘못된 칫솔질 방법으로 치아나 잇몸이 상할 수 있는 듯이 잘못 고른 칫솔도 치아나 잇몸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칫솔의 선택 방법은


칫솔모가 달린 칫솔의 위부분이 너무 경사지지 않아야 하고 약 15도가 넘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칫솔 손잡이는 잡기 편하고 미끄러지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칫솔모의 크기는 자신의 치아 2개정도 크기로 3cm가 넘지 않는 것이 적절합니다.



다음은 조금 더 신경써야 할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칫솔모가 부드러운 것을 쓰게 되면 단점이 치아에 붙은 프라그 제거가 용이하지 않다는 것인데 그렇다고 부드럽지 않은 것을 쓰자니 치아나 잇몸이 마모될 수 있기 때문에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칫솔모를 고르실 때는 자신의 현재 구강상태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잇몸이 좋지 않아 이가 시린 경우에는 부드러운 칫솔모를 사용하시고


치석이나 치태가 잘 생기고 담배를 피는 경우에는 조금 탄력있는 칫솔모를 사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위 두가지 경우가 다 해당되는 경우에는 중등정도의 칫솔모가 있사오니 이를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칫솔의 선택은 자신의 구강상태에 맞게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은 칫솔모 모양에 따른 용도 입니다.



일반적인 칫솔모는 사진에서 처럼 칫솔모의 단면이 수평이고


잇몸환자의 경우에는 칫솔모 단면이 볼록 나와있는 것을 사용하시며,


교정환자의 경우는 칫솔모 단면이 오목 들어가 있는 것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처럼 일반적으로 생각했던 칫솔과 달리 칫솔을 선택하실 땐 신중하게 고르셔야 합니다.




또한 칫솔은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셔야 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쓰지 않아야 하고 올바르게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있는데, 혹 병원에 입원하시어 사용했던 칫솔이나 여행중에 사용했던 칫솔은 과감히 폐기하시는 게 바람직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